방대한 문서보다 동작하는 소프트웨어

일반서적

당신 인생의 이야기 / 테드 창 / 행복한책읽기

꽃게장세트 2014. 10. 2. 00:56

당신 인생의 이야기 / 테드 창 / 행복한책읽기


겔다님한테 선물받은 책이다. 겔다님으로부터 여러사람이 함께 책을 선물 받았는데 나는 이것을 골랐다. 휴고상.네뷸러상.로커스상.스터전상.아시모프상.사이드와이즈상.존캠벨 Jr. 기념상을 수상한 단편들의 묶음이다.

여러단편들 중 '바빌론의 탑'과 '이해'가 인상에 남는다. 바빌론의 탑은 높은 탑을 쌓아 신에게로 가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결국은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인간의 한계를 다루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해'는 흥미진진하고 아주 재밌다. 영화로 나왔으면 좋겠다. '이해'는 최근에 본 영화 '루시'를 떠오르게 한다. 아마도 주인공 '루시'의 모티브가 '이해'의 주인공이 아니었을까? 라고 확신할 정도다. 영화 '루시'를 보면 루시는 뇌의 사용량 100%까지 올리게 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해'에서도 뇌의 사용량을 점점 올릴수록 인간이 어떤 것들을 할 수 있는지를 이야기 하고 있다. 



p. 312 사라에게서 그녀가 경건한 신자라는 사실을 들었을 때 닐은 놀랐다. 그녀가 독실하다는 사실을 보여 주는 징후는 그리 많지 않았기 때문읻. 사라는 닐과 마찬가지로 교회에 나오는 사람들 대다수의 태도를 탐탁하게 여기지 않았기 때문에 교회에 나가지 않았지만, 자기 나름대로의 조용한 방법으로 자신의 인생에 대해 신에게 감사하고 있었다. 사라는 닐을 개종시키려고 하지는 않았다. 신앙심이란 내부에서 오든지, 아니면 아예 안 오든지 둘 중 하나라느 ㄴ것이 그녀의 견해였다. 두 사람이 신에 관해 언급할 이유는 거의 없었고, 대부분의 경우 신에 관한 사라의 견해가 닐 자신의 것과 일치한다고 상상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그러나 이것은 사라의 신앙심이 닐에게 아무 영향도 끼치지 못했다는 얘기는 아니다. 사실을 말하자면, 사라는 지금까지 닐이 조우한 것중 신을 사랑해야 하는 이유를 가장 설득력 있게 보여 주는 존재였다. 


@ 강요하는 것이 아닌 보여주는 종료... 그것만으로 비 종교인이 종교인이 되고 싶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