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 이미지를 배경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래와 같이 ShaderBrush를 사용하면 쉽습니다.
This file contains bidirectional Unicode text that may be interpreted or compiled differently than what appears below. To review, open the file in an editor that reveals hidden Unicode characters.
Learn more about bidirectional Unicode characters
@Composable | |
fun HomeScreen() { | |
val bgImage = ImageBitmap.imageResource(id = R.drawable.bg) | |
val brush = remember(bgImage) { | |
ShaderBrush(shader = ImageShader(image = bgImage, TileMode.Repeated, TileMode.Repeated)) | |
} | |
Column( | |
modifier = Modifier | |
.padding(paddingValues) | |
.fillMaxSize() | |
.background(brush = brush), | |
horizontalAlignment = Alignment.CenterHorizontally | |
) {} | |
} |
remember 에 bgImage(ImageBitmap) 를 인자로 넣어줍니다. 이로써, bgImage 는 Recomposition 에서 Composition 때 생성한 값을 반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