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괜찮은 책일 줄이야..ㅎ
독서내공이 별로없는 내게 좀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끈기있게 내려갔다.
자기혁명을 하기 위해서 지금 나의 장점을 늘리기 보다는 단점을 하나씩 없애려는 시도가 자기혁명의 첫 걸음이라는 것..
직업전향을 망설이고 있는 나에게.. 우유부단한 나에게.. 섣불리 움직이지 말라고 하고 있다. 20대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니 지금하는 일을 충실히 해나가면서, 생각하고 있는 그것을 충실히 준비해 나가라는 것은 최고의 조언이 아닌가
생각된다..
지금까지 가끔 보아왔던 자기개발서라면,,
뜸들이지 말고 바로 실천하라는 것을.. 자기혁명은 돌아가라고 말하고 있다..
page. 157 긍정적 애티튜드를 만드는 출발은 내일부터 무엇인가를 하겠다가 아니라 내일부터 무엇인가를 하지 않겠다가 먼저인 셈이다.
page. 213 그래서 청년들에게 선택에 대한 질문을 받으면, 무언가 새로운 길을 탐색할 때 무조건 현재를 포기하고 다른길을 선택할 것이 아니라, 먼저 지금 하는 일에 대한 자신의 노력 부족을 감추기 위해 내가 이 일에 재능이 없거나 재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라고 말한다. 그리고 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일이 아닌 다른일에 도전하겠다는 판단이 선다고 해도 지금 당장 현재를 버리고 그 일에 뛰어들 것이 아니라 현재를 바탕으로 새로운 일을 위한 준비를 충실히 한 다음 선택의 상황에 서라고 조언한다.
page. 214 직업이나 전공을 바꾸고 싶을 때나 자신의 재능을 꽃피우기 위해 모험을 시작할 때, 무조건 현재를 포기하고 다른 일에 뛰어드는 것은 내 인생을 걸고 도박을 벌이는 것과 같다. 다른 곳에 뛰어들고 싶다면, 그 일을 지금 일보다 더 잘할 수 있을 만큼 준비가 되어 있을때, 그때가 비로소 선택의 순간인 것이다.
이 글을 보며,, 반성한다. 그리고 무언가를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안주하지 말자..